I learned

[Weekly I learned] 스파르타 UX/UI디자이너_11주차

윤종민 2024. 5. 3. 21:01

#1 FACTS

  • [실전 프로젝트] MVP 기획 및 디자인, 고도화

 

#2 FEELINGS, FINDINGS

  • 문제를 파악하고 정의하는 부분에서 생각보다 난이도가 많은 영역이구나를 알게 되었다.
  • 어플 안에서 모든 것을 넣으려고 하지 말고 최소 단위인 문제를 해결하는데에 초점을 두자. 우리는 결코 서비스기획자 or PM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덕트 디자이너다. 문제를 해결하는 부분에서 서비스를 기획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이번 주차에 알게되었다.
  • 우리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참신한 아이디러를 기획하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문제를 파악하고 문제를 정의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

 

#3 FUTURE APPLICABLE

  • 지금은 당장 부족할 순 있어도 인풋을 최대한 계속 넣어놓자. 그 인풋을 통해 언젠가는 훌륭한 아웃풋이 나오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