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dge/UX | Interaction
[UXUI Design] UXUI 디자인 입문_Chapter 4
윤종민
2024. 2. 29. 20:29
#1 TASK
▼ 학습 목표
- 디자인 툴이 무엇이고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학습
- 인터페이스 디자인 툴에 대해 학습
- 상황에 맞는 프로토타이핑 툴을 선택
#2 Design Tools
1. 디자인 툴
❑ 인터페이스 디자인 툴
- 디지털 제품의 화면 인터페이스를 그리기 위해 사용하는 툴
- 인터페이스 디자인 툴은 주로 벡터 방식을 기반
- 디자인한 화면을 여러 크기로 늘리고 줄여도 문제가 없도록 하기 위한 목적
❑ 그래픽 디자인 툴
- 비주얼 그래픽 이미지를 만들 때 사용
- 사진을 편집하거나 일러스트를 그려서 원하는 이미지를 만듦
❑ 3D 그래픽 디자인 툴
- 3차원의 그래픽을 만들 때 사용
❑ 모션 그래픽 디자인 툴
-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해서 영상을 만들거나 촬영한 영상을 편집할 때 사용
❑ 비트뱁과 벡터의 이해
▹ 픽셀
- 디지털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의 점.
- 비트 정보를 가진 픽셀이 모여 만들어진 이미지를 비트맵 이미지
* 확장자 '.jpeg', '.jpg', '.png', '.gif'
▹ 벡터
- 그래픽을 수학적인 함수 공식으로 표현한 것
- 점과 점을 연결해 선을 만들고, 선과 선을 연결해 면을 만드는 방식
* 확장자 '.svg', '.eps', '.ai'
2. 프로토타이핑 툴
- 화면의 움짐임이나 인터랙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
- 주로 제품을 개발 전에 컨셉이나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기 위해 사용
❑ 인터랙션 디자인
- 주로 제품에서 말하는 인터랙션은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반응을 주고받는 것
- 인터랙션 디자인은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적절한 반응을 주고받고 막힘없이 서로 간에 소통하는 것을 도움
* 사용자가 혼란을 겪지 않도록 적절한 피드백을 줄 수 있다.
* 실제로 UX는 정지된 화면이 아니라 움직이고 소통하는 화면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