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learned
[Today I Learned] 2024-04-08 월요일
윤종민
2024. 4. 8. 14:38
#1 Learning
❑ 학습 요약
- UX 기획 및 리서치 - 5주차
- 아티클 스터디
#2 Learned
❑ 아티클 스터디
1. 혁신적인 비즈니스일수록 피하기 힘든 언어의 관성
2. 다양한 사례들
- 던킨
- 미니거상술
- 웜그레인 샐러드 : 따뜻하게 먹는 샐러드
3. 당근, 서비스명과 브랜드 로고까지 싹 바꿨다.’
4. ‘함께 사는 방법’ 브랜드 필름 공개
5. 당근마켓이 마켓을 떼고 ‘당근’으로 바뀐 이유
[Article Insights] 마케팅 언어를 어떻게 관성에서 구출할 수 있을까?
#1 오늘의 아티클 ▼ 마케팅 언어를 어떻게 관성에서 구출할 수 있을까? https://brunch.co.kr/@cliche-cliche/217 12화 마케팅 언어를 어떻게 관성에서 구출할 수 있을까? 언어적 관성이 소비자 결정에 미치
jongminyun.tistory.com
❑ UX 기획 및 리서치 - 5주차
- 사용성 테스트의 개념과 중요성
- 사용성 테스트의 개념
- 사용성 테스트의 중요성
- 사용성 테스트 준비
- 사용성 테스트의 구성 요소
- 사용성 테스트 공간 환경 구성
- 사용성 테스트 준비
- 사용성 테스트 실행
- 사용성 테스트 실행 과정
- Think Aloud 이해
- 사용성 테스트 결과 정리
- 사용성 테스트 결과 정리
- 우선순위 논의 TIP
- 제이콥 닐슨의 휴리스틱 평가 방법
- 휴리스틱 평가 이해
- 제이콥 닐슨의 10가지 휴리스틱 평가 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