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arning
❑ 학습 요약
- [미니 프로젝트] UX 디자인
- 아티클 스터디
- 챌린지 강의
#2 Learned
❑ [미니 프로젝트] UX 디자인
1. Step 1. 앱(APP) 서비스를 선정해주세요.
- 앱 서비스 옵션
- 어떤 배경에서 해당 서비스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기록
2. Step 2. 팀원들과 함께 문제를 정의합니다.
- 핵심 유저 플로우 그리기
- 해당 앱 서비스의 핵심 서비스는 무엇인가
- 핵심 유저 행동은 무엇이라고 할 수 있는가
- 위 내용을 바탕으로 핵심 유저 플로우(AS-IS)를 그리기
- 인터뷰 대상자 모집공고 올리기
- 인터뷰 질문지 작성하기
- 인터뷰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하기
3. Step 3. 경쟁사를 분석합니다. 데스크 리서치
- 정의한 문제를 중심으로 팀이 선택한 APP서비스의 경쟁사를 분석
- 배달특급
4. Step 4.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도출합니다.
- 솔루션을 어떻게 정리를 할 것인가.
- 정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저 플로우가 어떻게 개선(To-Be)되어야 하는지 플로우를 업그레이드
5. Step 5. 디자인 개선을 진행합니다.
- 솔루션과 일치하는 디자인 계획을 세운다
- 디자인 계획을 바탕으로 기존 디자인에 솔루션을 반영한 와이어프레임을 만들어주세요.
6. Step 6. 작업한 내용을 보고서 형태의 문서로 정리합니다.
- 문서 작성 방식
- 형식 : 팀 노션에 작성
❑ 아티클 스터디 : 경기도가 만든 배달 앱, 배달특급 리뷰
1. 앱 출시 배경
- 소상공인들의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자.
- 개발 및 운영은 경기도 및 지역 경제 단체들이 공동 출자한 회사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가 맡고 있다.
- ‘동네 맛집’ ‘지역 화폐’ ‘착한 소비’
- 지역 화페가 다른 배달 어플들과의 확실한 차별점 > 가격 경쟁력
2. 사용 후기
- 예전 배민 느낌의 메인 UI 그러나 오직 배달에 초점
- 주요 기능
- 우리 동네: 현재 나의 위치와 관련된 할인 이벤트나 쿠폰 등을 모아서 보여주는 곳.
- 이벤트 뿐만 아니라 우리 동네 음식점 사장님들의 인터뷰나 조리 영상 같은 콘텐츠까지 올라오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 음식점 둘러보기: 기본에 충실. 장르나 주제를 선택 > 리스트를 보여주고 원하는 음식점 선택 > 메뉴 선택 (익숙한 경험 멘탈 모델)
- 음식 사진 부족 (시각적 자료 부족): 템플릿 사진 사용 또는 텍스트로만 표기 (같은 음식점이지만 쿠팡이츠에는 사진 O, 배달특급 X)
- 별점 확인하기: 배달 특급의 별점에는 사람들의 글이나 사진은 없고 점수만 합산되어 표시된다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day I Learned] 2024-04-18 목요일 (0) | 2024.04.18 |
---|---|
[Today I Learned] 2024-04-17 수요일 (0) | 2024.04.17 |
[Weekly I learned] 스파르타 UX/UI디자이너_8주차 (0) | 2024.04.12 |
[Today I Learned] 2024-04-12 금요일 (0) | 2024.04.12 |
[Today I Learned] 2024-04-11 목요일 (0) | 2024.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