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Design

[UXUI Design] UXUI 디자인 입문_Chapter 4

#1 TASK

 ▼ 학습 목표

  • 디자인 툴이 무엇이고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학습
  • 인터페이스 디자인 툴에 대해 학습
  • 상황에 맞는 프로토타이핑 툴을 선택

 

#2 Design Tools

 1. 디자인 툴

  ❑ 인터페이스 디자인 툴

  • 디지털 제품의 화면 인터페이스를 그리기 위해 사용하는 툴
  • 인터페이스 디자인 툴은 주로 벡터 방식을 기반
    - 디자인한 화면을 여러 크기로 늘리고 줄여도 문제가 없도록 하기 위한 목적

  ❑ 그래픽 디자인 툴

  • 비주얼 그래픽 이미지를 만들 때 사용
  • 사진을 편집하거나 일러스트를 그려서 원하는 이미지를 만듦

  ❑ 3D 그래픽 디자인 툴

  • 3차원의 그래픽을 만들 때 사용

  ❑ 모션 그래픽 디자인 툴

  •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해서 영상을 만들거나 촬영한 영상을 편집할 때 사용

  ❑ 비트뱁과 벡터의 이해

  ▹ 픽셀

    - 디지털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의 점.

    - 비트 정보를 가진 픽셀이 모여 만들어진 이미지를 비트맵 이미지

      * 확장자 '.jpeg', '.jpg', '.png', '.gif'

  ▹ 벡터

    - 그래픽을 수학적인 함수 공식으로 표현한 것

    - 점과 점을 연결해 선을 만들고, 선과 선을 연결해 면을 만드는 방식

      * 확장자 '.svg', '.eps', '.ai'

 

 2. 프로토타이핑 툴

  •  화면의 움짐임이나 인터랙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
  • 주로 제품을 개발 전에 컨셉이나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기 위해 사용

  ❑ 인터랙션 디자인

  •   주로 제품에서 말하는 인터랙션은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반응을 주고받는 것
  • 인터랙션 디자인은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적절한 반응을 주고받고 막힘없이 서로 간에 소통하는 것을 도움
    * 사용자가 혼란을 겪지 않도록 적절한 피드백을 줄 수 있다.
    * 실제로 UX는 정지된 화면이 아니라 움직이고 소통하는 화면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