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arning
❑ 학습 요약
- UX/UI의 개념을 숙지 -> 더블 다이아몬드 모형을 이해
- Lean UX와 MVP 개념을 이해, 데이터 드리븐 UX에 대애 알기
- 실무에서 많이 쓰이는 UX/UI용어 학습
#2 Learned
❑ UX 기획 및 리서치 Chapter 1
1. UX/UI 개념 이해
- UX 디자인은 유저의 관점에서 유저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집중하고, UI 디자인은 시각 언어의 규칙을 만드는 것에 집중.
2. UX/UI 디자인 프로세스
- 더블 다이아몬드 모형
- 더블 다이아몬드 모형의 4가지 핵심 원칙
3. Lean UX와 MVP
- Lean UX 프로세스 : 유저 피드백을 데이터로 측정하고 반복적으로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하는 과정을 거쳐 더 나은 유저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세스
- MVP : 최소한의 리소스로 앞으로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할 가치가 있을 지 판단할 수 있는 것
4. 데이터 드리븐 UX 트렌드
- 데이터 드리븐 UX에서 활용되는 지표 예시
- 유저 관여도 관점 (Engagement)
- 유저 재방문 관점 (Retention)
- 유저 휙득 관점 (Acquistion)
5. 실무 UX/UI 용어
- 디자인 관련 용어
- 시각적 계층 구조 (Visual hierarchy)
- 와이어프레임 (Wireframe)
- 정보구조도 (Information Architecture)
- 프로토타입 (Prototype)
- 피델리티 (Fidelity)
- CAT (Call to Action)
- 모크업 (MockUp)
- 인지 심리 관련 용어
- 인지 부하 (Cognitive Load)
- 멘탈 모델 (Mental Model)
- 어포던스 (Affordance)
- 게슈탈트 원리 (Gestalt Principles)
- 힉의 법칙 (Hick;s Law)
- 피츠의 법칙 (Fitts’ Law)
- 제이콥의 법칙 (Jacob’s Law)
- 개발 관련 용어
- 클라이언트 (Client)
- 서버 (Server)
- 접근성 (Accessibility)
-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 CMS (Content Management System)
- 오픈 소스 (Open Source)
- 디버깅 (Debugging)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day I Learned] 2024-04-04 목요일 (0) | 2024.04.04 |
---|---|
[Today I Learned] 2024-04-03 수요일 (0) | 2024.04.03 |
[Today I Learned] 2024-04-01 월요일 (0) | 2024.04.01 |
[Weekly I learned] 스파르타 UX/UI디자이너_6주차 (0) | 2024.03.29 |
[Today I Learned] 2024-03-29 금요일 (0) | 2024.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