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learned

[Weekly I learned] 스파르타 UX/UI디자이너_14주차

#1 FACTS

  • [실전 프로젝트] MVP 기획 및 디자인, 고도화

 

#2 FEELINGS, FINDINGS

  • 우리 서비스는 휴식에 관련하여 휴식을 기록함으로써 사용자가 어떠한 휴식 방법이 가장 옳고 그리고 이것을 소통함으로써 휴식 인신 개선과 문화를 제공하려고 하였는데 MVP치고는 서비스가(핵심 기능)이 많아 과감하게 삭제하기로 했다.
  • 핵심기능이 명료화 됨에 따라 비즈니스 모델도 수정을 봐야하고 포지셔닝 맵핑도 다시 손을 봐야하는 상황이 생김
  • 그렇지만 명료환 서비스 때문에 우리가 만들려는 서비스가 더욱 상품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아이디어가 구체화할 수 있게 되었다.

 

#3 FUTURE APPLICABLE

  • 이 제품이 사용자에게 어떤 기능과 어떤 이득을 취할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을 주기적으로 생각하기
  • 불필요한, 리소스 낭비 등 우리에게 장애물이 되는 요소들을 과감하게 삭제하기.
    -> 단, 버릴 서비스도 좋은 아이디어이기 때문에 MVP 다음으로, 다음 스텝에서 생각해볼 수 있기 때문에 보류로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