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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learned

[Weekly I learned] 스파르타 UX/UI디자이너_16주차

#1 FACTS

  • [실전 프로젝트] MVP 기획 및 디자인, 고도화
  • [실전 프로젝트] 최종 발표회

 

#2 FEELINGS, FINDINGS

  • 이번 MVP 작업을 진행하면서 비전공 출신이다보니 기본기가 많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프로젝트를 이끄는 팀장으로 롤이 정해졌지만 사실은 시각적인 부분에서의 영역에서는 팀원들에게 많이 의지를 했었다.
  • 시간이 충분하다면 나도 UI에 집중할 수 있겠지만 시간상 그리고 MVP 프로젝트에서 다른 것들도 신경이 많이 쓰이고 해결해야하는 부분이 많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역할 분담에서 UI디자인은 많이 양보를 했었다.
  • 팀원들에게 정말 감사한 것은 PPT자료에서도 팀원이 너무나 많이 도와주었다는 사실이다. 팀을 전체적으로 이끄는 과정에서 리서치하는 과정에서 UX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그리고 UT를 통해 디자인을 개선하는 과정에서 내가 정말로 팀원에게 그리고 이 프로젝트에서 내가 많이 기여를 했었을까 생각이 들었다. UI부분에서는 기여를 많이 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3 FUTURE APPLICABLE

  • 리서치 과정, UX설계 -> UT를 통한 디자인 설계는 많이 경험을 했지만 심미성을 위한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부트캠프 끝난 지금 이 시점에서 한달 동안 시각디자인과 편집 디자인을 제대로 배울 것.
  •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모든 과정을 기록하고 회고하며 나의 것으로 만들 것.
  • UI는 많이 해볼 수 없을 것 같다. 클론디자인을 하고 분석하며 기본 중에 기본인 편집 디자인 쪽에 파고 들을 것.

 

스파르타 내배캠 UXUI디자이너 3기_MVP Project 휴젯(HuedGet) (tistory.com)

 

스파르타 내배캠 UXUI디자이너 3기_MVP Project 휴젯(HuedGet)

1.  서비스 정보서비스 이름 : 휴젯(HuedGet) : 위젯으로 휴식을 공유하고 기록하는 서비스프로젝트 기간 : 2024/05/13 ~ 2024/06/14서비스 유형 : Lifestyle, Social Networking참여인원 : 윤종민, 이초은, 하유나,

jongminy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