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그래밍의 다양한 분야
1. 컴퓨터 사이언스의 기본
- 객체 지행 프로그래밍
- 알고리즘
- 자료구조
2. 부가적인
-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 컴파일러
- 웹개발
- 데이터베이스
- 네트워크
#2 소프트웨어 공학
▼ 소프트웨어로 제품/서비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학문. (기획 → 제작 → 테스트 → 출시 → 사후관리)
- 기획 : 어떤 것을 만들지 정하는 단계
- 개발 : 기획한 것을 만드는 단계
- 테스트 : 개발이 기획대로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단계
- 배포 : 개발된 제품 / 서비스를 사용자가 사용하는 단계
- 유지/보수 : 출시된 서비스를 변화시키는 단계
#3 프로세스 관리
1. 애자일(agile) : 결과물을 만들어 미리 확인하고 수정하며 진행하는 방식
-> 중간중간 사용하면서 발전시키기 때문에 기능 변경이 유연하다는 장점.
2. 폭포수(waterfall) : 각 단계를 완료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방식
-> 수정 사항이 많이 생길 가능성이 높고, 개발자들이 수정 사항을 반영하기 힘듦.
#4 테스트 프로세스
소프트웨어는 버그가 생길 수 있으니 테스트 작업이 꼭 필요하다. (버그 발견, 버그 테스트)
-> 이슈 트레킹 툴 : 버그 관리 시스템.
git = 코드의 버전 관리를 위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 git을 이용하면 버전 관리의 용함.
-> 수정할 때마다 코멘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정별로 불러오기가 가능.
-> git을 활용하여 디바이스(기기)별로 버전 확장. 효율적으로 관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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