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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learned

[Weekly I learned] UX/UI디자이너 스파르타 캠프_4주차

#1 FACTS

  • Figma 입문, 심화 활용 강의
  • 피그마 입문(활용)
  • [특강]디자인 시스템, 좋은 디자이너의 비밀

 

#2 FEELINGS, FINDINGS

  • Figma 강의를 통해 실질적인 개념과 왜 이 기능이 필요한지 알려주는 좋은 강의들이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던 한 주였다.
  • 미리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프로토타입을 진행하는 것을 명확히 알게 되었다.
  • 피그마는 단지 툴일 뿐이다. 유관부서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피그마만 전달하려는 마음은 버려야겠다.
  • 통일성이라는 규칙은 과거와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다. 예상치 못한 변수를 통해서 사람이 인지하기가 어려운 형태가 아닌 규칙적이고 밀접한 관계를 이루기 위해서는 디자인 시스템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3 FUTURE APPLICABLE

  • 가설을 통해 문제해결을 위함이라면 논리적으로 접근을 하고 친숙하게 테스트를 진행하는 디자이너가 되야겠다.
  • 피그마는 단지 툴일 뿐이다. 핸드오프시 피그마만 던지지 말고 명확하고 의사전달이 잘 될 수 있도록 팀원들에 대한 배려도 필요한 Role로 성장하자
  • 디자이너는 혼자 일하는 것이 아닌 조직 구성원들의 시너지가 필요하다. 디자인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뿐만 아니라 생산팀에도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마인드셋이 필요해야겠다.

 

 

 

[Today I Learned] 2024-03-11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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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I Learned] 2024-03-12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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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I Learned] 2024-03-13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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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I Learned] 2024-03-14 목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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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I Learned] 2024-03-15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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