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arning
❑ 학습 요약
- Figma 개인 과제_디자인 시스템 및 프로토타입 제작
- 오늘의 아티클 1건
- UXUI 디자인 입문 복습
- Figma 활용 복습
#2 Learned
❑ Figma 개인 과제_디자인 시스템 및 프로토타입 제작
■ 와이어프레임 (디테일)
- 레퍼런스 참고하여 UI 구상 및 설계
-> 디테일한 와이어프레임 작업을 실시
■ 디자인 시스템
- 컬러팔레트 수정
- 폰트 스타일
❑ 아티클
1. 이런 것도 컴포넌트로 만들어도 될까?
- 물리적 거리 사용성
- '메뉴' 버튼
- 문제점 개선 가설이라는 부분에서
-> 나의 직감을 확신으로 만들 수 있는 도구를 사용 - OS 컴포넌트를 최대한 활용해서 빠른 작업
- 토스는 실험 문화가 잘 형성이 된 조직
-> UT에 대한 검증으로 인하여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코스트가 줄어들고, 전직원 의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논리와 근거가 탄탄해진 디자인 시스템으로 성장 가능
❑ 디자인 원칙 복습
- 디자인 원칙에 관하여
-> 인지심리학의 관점에서 지켜야 할 규칙 - 디자인 원칙의 종류
- 게슈탈트 심리학, UX비주얼 디자인 원칙, UXUI 심리학 법칙, 기업의 디자인 원칙
❑ Figma 활용 복습
- 챕터 -3
- 디스플레이와 픽셀, 배수
- 분기점과 그리드
- 그리드 디자인
- 반응형과 적응형
- 파운데이션
- 디자인 시스템
- 컬러스타일
- 폰트 스타일
- 챕터 -4
- 컴포넌트와 인스턴스
- 배리언츠와 프로퍼티
- 버튼 컴포넌트
- 텍스트필드 컴포넌트
- 챕터 -5
- 모달
- 다이얼로그 컴포넌트
- 컨트롤 컴포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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