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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learned

[Today I Learned] 2024-03-19 화요일

#1 Learning

 ❑ 학습 요약

  • Figma 개인 과제_디자인 시스템 및 프로토타입 제작
  • 오늘의 아티클 1건
  • UXUI 디자인 입문 복습
  • Figma 활용 복습

 

#2 Learned

   Figma 개인 과제_디자인 시스템 및 프로토타입 제작

  ■ 와이어프레임 (디테일)

  • 레퍼런스 참고하여 UI 구상 및 설계
    -> 디테일한 와이어프레임 작업을 실시

  ■ 디자인 시스템

  • 컬러팔레트 수정
  • 폰트 스타일

 

  ❑ 아티클

   1. 이런 것도 컴포넌트로 만들어도 될까?

  • 물리적 거리 사용성
  • '메뉴' 버튼
  • 문제점 개선 가설이라는 부분에서
    -> 나의 직감을 확신으로 만들 수 있는 도구를 사용
  • OS 컴포넌트를 최대한 활용해서 빠른 작업
  • 토스는 실험 문화가 잘 형성이 된 조직
    -> UT에 대한 검증으로 인하여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코스트가 줄어들고, 전직원 의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논리와 근거가 탄탄해진 디자인 시스템으로 성장 가능
 

[아티클 인사이트 #20] 이런 것도 컴포넌트로 만들어도 될까?

#1 오늘의 아티클 ▼ 이런 것도 컴포넌트로 만들어도 될까? https://toss.tech/article/tds-component-making 이런 것도 컴포넌트로 만들어도 될까? 플랫폼 디자이너가 디자인 시스템에 새로운 컴포넌트를 만

jongminyun.tistory.com

 

  ❑ 디자인 원칙 복습

  • 디자인 원칙에 관하여
    -> 인지심리학의 관점에서 지켜야 할 규칙
  • 디자인 원칙의 종류
    • 게슈탈트 심리학, UX비주얼 디자인 원칙, UXUI 심리학 법칙, 기업의 디자인 원칙

  ❑ Figma 활용 복습

  • 챕터 -3
    • 디스플레이와 픽셀, 배수
    • 분기점과 그리드
    • 그리드 디자인
    • 반응형과 적응형
    • 파운데이션
    • 디자인 시스템
      • 컬러스타일
      • 폰트 스타일
  • 챕터 -4
    • 컴포넌트와 인스턴스
    • 배리언츠와 프로퍼티
    • 버튼 컴포넌트
    • 텍스트필드 컴포넌트
  • 챕터 -5
    • 모달
    • 다이얼로그 컴포넌트
    • 컨트롤 컴포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