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arning
❑ 학습 요약
- Figma 개인 과제_디자인 시스템 및 프로토타입 제작
- 오늘의 아티클 1건
#2 Learned
❑ 아티클
▽ IOS와 안드로이드 UI 디자인의 차이점 정리
- 네비게이션
- 상단 네비게이션
- IOS : 왼쪽 상단 뒤로가기 버튼, 중앙에 현재 페이지, 오른쪽에는 편집 완료 버튼
- 안드로이드 : 왼쪽 상단 햄버거 버튼, 현재 페이지 위치를 왼쪽 정렬, 오른쪽 검색 버튼, 즐겨찾기, 더보기 제어 옵션 버튼 - 주요 기능 네비게이션
- IOS : 하단 탭바 주요 기능 2~5개 배치
- 안드로이드 : 주요기능이 전체에 분포 - 부가 기능 네비게이션
- IOS : 하단 오른쪽 탭에 자세히 탭을 이용하여 부가 기능 접근
- 안드로이드 : 상단 햄버거 버튼을 눌러 부가 기능 접근 - 뒤로 가기 네비게이션
- IOS : 아이폰은 뒤로가기 버튼이 없기 때문에 뒤로가기 버튼을 상단 우측에 배치
-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는 하단에 뒤로가기 버트니 있기 때문에 상단에 행버거 메뉴 버튼을 배치하는 등 디자인 패턴을 만들 수 있다.
※ Apple에서는 햄버거 버튼을 권장하지 않지만 많은 사라믈이 햄버거 버튼이 익숙해져있기 때문에 IOS에서도 빈번하게 사용중
- 상단 네비게이션
- 알림창
- IOS : 제목과 내용과 별도로 하단에 버튼이 있는 구성
- 안드로이드 : 하나의 평면에 통합 구글에서 제공하는 머터리얼 디자인 가이드를 따랐기 때문 - 타이포그래피
- 안드로이드 : 충분한 공백을 통하여 계층 구조를 표현
- IOS : 볼트체로 텍스트 계층구조를 표현 - 해상도
- IOS : 375*667
- 안드로이드 : 360*640 - 결론
- OS는 주기적으로 버젼 업데이트되고 모바일 디자인 트렌드 또한 계속 변하기 때문에 디자이너는 계속 공부해야한다.
▽ 인사이트
- UXUI디자이너라면 주사용기기인 OS뿐만 아니라 다른 OS를 사용하고 트렌드를 파악하는게 중요할 것 같다.
- 사용자에게 익숙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각 OS에 맞는 디자인 가이드를 준수해야한다는 점과 디자인 가이드보다 더 중요한 것은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이 우선시 해야한다는 점을 알게됨을 통하여 디자이너는 비주얼 트렌드는 물론 경험적 트렌드에도 민감해야겠구나 생각이 들었던 아티클이였다.
- 사용자가 익숙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각 OS에 맞는 디자인 가이드를 참고해야하는 점과 오랫동안 OS를 사용했던 사용자를 배려하기 위해서 디자인 가이드를 준수해야하는 점
❑ Figma 개인 과제_디자인 시스템 및 프로토타입 제작
▽ 디자인시스템
- 배송탭에 관련된 버튼 컴포넌트 추가 제작
- 로고타이틀 및 아이콘 추가 제작
- 프로토타이핑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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