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arning
❑ 학습 요약
- Figma 개인 과제_디자인 시스템 및 프로토타입 제작
- 오늘의 아티클 1건
#2 Learned
❑ 아티클
- 모션의 중요성
- 디자인 모션
- 디자인 모션 시스템 분류
- 생산성 모션
- 표현적 모션 - 모션 디자인 시스템에서 접근성 고려
- 제어하기
- 방해하지 않기 - 결론
- 모션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지만 일관되고 명확한 사용자 경험을 만들기 위해 필수적이다.
- 제품 경험을 향상하고 사용성을 개선하며 전체적인 흐름을 더욱 즐겁게 만들 수 있는 모션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 인사이트
- UX는 정지된 화면이 아닌 동적인 화면에서 사용자와 제품 간의 사이에 상호작용을 의미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된 아티클이었다.
- 동적인 물체의 감정(모습)에 따라 사용자에게 어떠한 메시지를 줄 수 있다는 부분을 인지하고 레이아웃 뿐만 아니라 동적인 것도 잘 디자인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Figma 개인 과제_디자인 시스템 및 프로토타입 제작
■ 디자인시스템
- 버튼 컴포넌트 제작
- 다이어로그/헤더, 다이어로그/액션 제작
- 컨트롤 버튼 제작
- 네비게이션 바 컴포넌트 제작
■ UI 설계 / 프로토타입
- UI 디자인 설계
- 프로토타입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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