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learned

[Today I Learned] 2024-03-20 수요일

#1 Learning

 ❑ 학습 요약

  • Figma 개인 과제_디자인 시스템 및 프로토타입 제작
  • 오늘의 아티클 1건

 

#2 Learned

   아티클

  • 모션의 중요성
  • 디자인 모션
  • 디자인 모션 시스템 분류
    - 생산성 모션
    - 표현적 모션
  • 모션 디자인 시스템에서 접근성 고려
    - 제어하기
    - 방해하지 않기
  • 결론
    • 모션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지만 일관되고 명확한 사용자 경험을 만들기 위해 필수적이다.
    • 제품 경험을 향상하고 사용성을 개선하며 전체적인 흐름을 더욱 즐겁게 만들 수 있는 모션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 인사이트
    • UX는 정지된 화면이 아닌 동적인 화면에서 사용자와 제품 간의 사이에 상호작용을 의미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된 아티클이었다.
    • 동적인 물체의 감정(모습)에 따라 사용자에게 어떠한 메시지를 줄 수 있다는 부분을 인지하고 레이아웃 뿐만 아니라 동적인 것도 잘 디자인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티클 인사이트 #21] 디자인시스템에 모션 가이드 추가하는 방법

#1 오늘의 아티클 ▼ 디자인시스템에 모션 가이드 추가하는 방법 디자인시스템에 모션 가이드 추가하는 방법 (brunch.co.kr) 디자인시스템에 모션 가이드 추가하는 방법 모션으로 유용한 사용자 경

jongminyun.tistory.com

 

   Figma 개인 과제_디자인 시스템 및 프로토타입 제작

  ■ 디자인시스템

  • 버튼 컴포넌트 제작
  • 다이어로그/헤더, 다이어로그/액션 제작

 

  • 컨트롤 버튼 제작
  • 네비게이션 바 컴포넌트 제작

  ■ UI 설계 / 프로토타입

  • UI 디자인 설계
  • 프로토타입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