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arning
❑ 학습 요약
- 오늘의 아티클 1건
- [팀 미니 프로젝트] 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
#2 Learned
❑ 아티클
▽ 페르소나를 디자인 하는 순서
- 데이터 수집 -> 가설 설정 -> 페르소나 구체적 묘사 -> 시나리오 작성 -> 페르소나 평가
▽ 페르소나 기법
- 페르소나(Persona)란 어떤 서비스나 제품, 사이트 등을 사용하는 다양한 사용자들의 유형을 대표하는 가상의 캐릭터
▽ 페르소나 유형
- 목표 지향 페르소나 ( Goal-directed Personas)
- 역할 기반 페르소나 (Role-Based Personas)
- 관계지향 페르소나 (Engaging Personas)
- 가상 페르소나 (Fictional Personas)
▽ 페르소나를 디자인 하는 순서
- 데이터를 수집한다
- 가설을 세운다
- 그 가설에 팀원들이 모두 동의한다.
- 페르소나를 몇개 만들 것인지를 정한다
- 각각의 페르소나들을 구체적으로 묘사한다
- 페르소나들이 처하게 될 상황과 시나리오를 만든다
- 조직 전체에서 승인을 받는다.
- 페르소나를 평가하고, 주기적으로 구체적인 사항들을 업데이트한다
▽ 페르소나 만들기
- STEP 01. 사용자에 대한 연구 진행하기
- STEP 02. 연구 결과 정리하고, 브레인스토밍하기
- STEP 03. 연구 결과 정리하고, 브레인스토밍하기
- STEP 04. 사용자 페르소나 평가하기
❑ UI프로젝트(팀프로젝트)
▽ [팀 미니 프로젝트] 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
- 기획_서비스 선정 -> 마이리얼트립
- 프로젝트 선정 및 역할 분담
- 해당 서비스에 관련하여 컨셉과 분석 논의
- 브레인스토밍
- 블로그 및 리뷰를 통한 서비스 파악 및 고객 의견 파악
- 유저플로우
- 유저플로우 파악
- 플로우 간에 사용자 감정, 경험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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