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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learned

[Today I Learned] 2024-03-25 월요일

#1 Learning

 ❑ 학습 요약

  • 오늘의 아티클 1건
  • [팀 미니 프로젝트] 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

 

#2 Learned

   아티클

   ▽ 페르소나를 디자인 하는 순서

  • 데이터 수집 -> 가설 설정 -> 페르소나 구체적 묘사 -> 시나리오 작성 -> 페르소나 평가

   ▽ 페르소나 기법

  • 페르소나(Persona)란 어떤 서비스나 제품, 사이트 등을 사용하는 다양한 사용자들의 유형을 대표하는 가상의 캐릭터

   ▽ 페르소나 유형

  • 목표 지향 페르소나 ( Goal-directed Personas)
  • 역할 기반 페르소나 (Role-Based Personas)
  • 관계지향 페르소나 (Engaging Personas)
  • 가상 페르소나 (Fictional Personas)

   ▽ 페르소나를 디자인 하는 순서

  1. 데이터를 수집한다
  2. 가설을 세운다
  3. 그 가설에 팀원들이 모두 동의한다.
  4. 페르소나를 몇개 만들 것인지를 정한다
  5. 각각의 페르소나들을 구체적으로 묘사한다
  6. 페르소나들이 처하게 될 상황과 시나리오를 만든다
  7. 조직 전체에서 승인을 받는다.
  8. 페르소나를 평가하고, 주기적으로 구체적인 사항들을 업데이트한다

   ▽ 페르소나 만들기

  • STEP 01. 사용자에 대한 연구 진행하기
  • STEP 02. 연구 결과 정리하고, 브레인스토밍하기
  • STEP 03. 연구 결과 정리하고, 브레인스토밍하기
  • STEP 04. 사용자 페르소나 평가하기
 

[Article Insights] 사용자를 생각한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할, 페르소나 기법

#1 오늘의 아티클 ▼ 사용자를 생각한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할, 페르소나 기법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87/ 사용자를 생각한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할, 페르소나 기법 | 요즘IT 사용자

jongminyun.tistory.com

 

   UI프로젝트(팀프로젝트)

   ▽ [팀 미니 프로젝트] 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

  • 기획_서비스 선정 -> 마이리얼트립
    • 프로젝트 선정 및 역할 분담
    • 해당 서비스에 관련하여 컨셉과 분석 논의

 

  •  브레인스토밍
    • 블로그 및 리뷰를 통한 서비스 파악 및 고객 의견 파악

 

  • 유저플로우
    • 유저플로우 파악
    • 플로우 간에 사용자 감정, 경험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