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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learned

[Today I Learned] 2024-04-24 수요일

#1 Learning

 ❑ 학습 요약

  • 아티클 스터디

 

#2 Learned

 ❑ 아티클 스터디 : A/B 테스트에 적정한 표본의 크기와 주의 사항

 

[Article Insights] A/B 테스트에 적정한 표본의 크기와 주의 사항

#1 오늘의 아티클▼ 11화 A/B 테스트에 적정한 표본의 크기와 주의 사항 (brunch.co.kr) 11화 A/B 테스트에 적정한 표본의 크기와 주의 사항A/B 테스트는 A와 B만 나누는 게 다가 아니다 (5) | Previously on [A/

jongminyun.tistory.com

✶ A/B 테스트에 적정한 표본의 크기와 주의 사항

 표본의 크기와 실험의 유의미함 사이의 상관관꼐를 고려했을 때, A/B 테스트의 수행 과정에서 주의할 점

 

[목차]

  1. 내가 미는 방안이 이길 때까지 기다리기? (무작정 트래픽 더 모아보기)
  2. 내가 미는 방안이 지기 전에 그만두기?
  3. A안과 B안을 다른 날짜에 시작시키기?
  4. 결론
    • 지금 당장의 단순한 비교가 아니라, 고객에게 정말로 확실하게, 유의미하게, 더 나은 방안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의 지표)를 개선시키고 싶은 담당자라면, A/B테스트 위에 숨은 우리의 진짜 질문과 이를 구현하고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통계 지식,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몇 가지 주의 사항은 필 수 이해 사항이라고 생각한다

 

 인사이트

  • A/B테스트를 통하여 단순한 비교가 아니라 다각도로 보고 해석해야하는 능력을 키워야겠다.
  • UX디자이너로서의 본질은 ‘고객에게 더 좋은 방안을 제공하기’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 조직 내에서 한정된 자원을 통하여 실무를 하기 때문에 한 가지 오류로 인하여 비효율적인 선택을 하지 않도록 수용성과 넓은 혜안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아티클 스터디 :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문제 정의

 

[Article Insights]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문제 정의

#1 오늘의 아티클▼ https://brunch.co.kr/@jinbread/196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문제 정의무엇을 달성하기 위해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가? |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서 일을 잘하다는 것은 무엇일까? 디자

jongminyun.tistory.com

◼︎ 아티클 요약

  • 문제를 정의한다는 것
    • 문제를 정의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 올바른 문제를 정의하는 방법
    • 올바른 문제를 정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결론
    • 어디로 왜 가야 하는지,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도 잘 모르는 상황에서 빠르고 효과적이게 해 나가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
    • 눈에 보이는 무언가를 위해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정리하는 일도 굉장히 중요하며, 감각과 달리 문제를 정의하는 능력은 부단한 노력과 연습을 통해 키울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기

 인사이트

  • 리프레이밍의 핵심은 ‘진짜’ 문제를 발견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다. 해결해야 할 더 좋은 문제가 있는지 찾아보는 데 있다. → 실제로 문제를 발견할 , 다양한 각도로 되풀이 하고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다. 무조건 성능적으로 엔진으로 승부가 아닌 다른 관점으로 파악하고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할 듯
  • 디자인 능력과 문제 정의 및 해결도 잘하는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탐구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다.
  • 어디로 어떻게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상태에서 빠르고 효과적이게 해 나가는 것이 누구나 다 어려운 부분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그렇지만 이 부분도 노력을 통해 역량을 기를 수 있다는 부분에서 동기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