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arning
❑ 학습 요약
- Figma Chapter 심화 7 강의 완강
- 오늘의 아티클 1건
- 튜터님의 피드백 및 질의응답
#2 Learned
❑ 아티클
1. 인간 심리학과 UX·UI 디자인
-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특성
- 과업 지향적 네트워크
-> 매우 집중력을 요구하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을 때 뇌가 접어들게 되는 상태 - 과업 회피적 네트워크
-> 자유로우면서도 일률적이지 않은 사고를 지원하는 두뇌 네트워크
- 과업 지향적 네트워크
- 사용자에 따른 디자인
- 과업 지향적 네트워크
- 검색 알고리즘 개발
- 사용자의 목적 달성을 쉽게 디자인
- 검색창이 너무 복잡하지 말아야 한다.
- 과업 지향적 네트워크
- 유사 콘텐츠 추천
- 너무 구체적인 용어보다는 넓은 범위의 용어 사용
- 과업 지향적 네트워크
[아티클 인사이트 #16] 인간 심리학과 UX·UI 디자인 (tistory.com)
❑ Figma 강의
1. 프로토타입의 개념
- 프로토타입의 뜻
-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이유
2. 피그마 프로토타입
- 장단점
- 장점 : 직관적이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 단점 : 실제 제품처럼 동작하는 걸 만들기 어렵다. 만들더라도 효율성을 떨어트린다.
- 피그마 프로토타입의 구성
- 핫스팟, 커넥션, 종착점
- 트리거와 액션
- 플로우는 트리거, 애니메이션, 액션으로 구성
- 애니메이션의 종류
- 스마트 애니메이션
3. 프로토타입의 응용
- 스크롤 컨테이너 : 프레임보다 큰 컨테이너를 프로토타이핑에서 스크롤을 진행할 때 많이 쓰는 기본적인 기능
- 포지션 : 스크롤하게 될 때 각 요소들이 따라 움직이는 설정값을 정할 수 있는 기능
[Figma] 피그마 활용_프로토타입 (tistory.com)
❑ 튜터님께 질의응답 (DM)
1. AUX
- AUX : Audio User eXperience의 약자
-> 소프트웨어에서 (흔히 게임 or 모빌리티에서 많이 사용됨) 사운드UX를 어떻게 구상할지 기획하는 부분 - SUI(사운드UI라고도 함)의 대표 예시
-> 당근, 카카오톡, 토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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