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learned

[Today I Learned] 2024-03-13 수요일

#1 Learning

 ❑ 학습 요약

  • Figma Chapter 심화 7 강의 완강
  • 오늘의 아티클 1건
  • 튜터님의 피드백 및 질의응답

 

#2 Learned

  ❑ 아티클

   1. 인간 심리학과 UX·UI 디자인

  •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특성
    • 과업 지향적 네트워크
      -> 매우 집중력을 요구하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을 때 뇌가 접어들게 되는 상태
    • 과업 회피적 네트워크
      -> 자유로우면서도 일률적이지 않은 사고를 지원하는 두뇌 네트워크
  • 사용자에 따른 디자인
    • 과업 지향적 네트워크
      • 검색 알고리즘 개발
      • 사용자의 목적 달성을 쉽게 디자인
      • 검색창이 너무 복잡하지 말아야 한다.
    • 과업 지향적 네트워크
      • 유사 콘텐츠 추천
      • 너무 구체적인 용어보다는 넓은 범위의 용어 사용

[아티클 인사이트 #16] 인간 심리학과 UX·UI 디자인 (tistory.com)

 

[아티클 인사이트 #16] 인간 심리학과 UX·UI 디자인

#1 오늘의 아티클 ▼ 인간 심리학과 UX·UI 디자인 https://brunch.co.kr/@okay1028/6 인간 심리학과 UX·UI 디자인 (1) 신경 과학자 Daniel Levitin의 발견 | 어릴 때 청소년 심리 상담사가 되고 싶기도 했고, 인간

jongminyun.tistory.com

 

  ❑ Figma 강의

   1. 프로토타입의 개념

  • 프로토타입의 뜻
  •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이유

   2. 피그마 프로토타입

  • 장단점
    • 장점 : 직관적이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 단점 : 실제 제품처럼 동작하는 걸 만들기 어렵다. 만들더라도 효율성을 떨어트린다.
  • 피그마 프로토타입의 구성
    • 핫스팟, 커넥션, 종착점
  • 트리거와 액션
    • 플로우는 트리거, 애니메이션, 액션으로 구성
  • 애니메이션의 종류
    • 스마트 애니메이션

   3. 프로토타입의 응용

  • 스크롤 컨테이너 : 프레임보다 큰 컨테이너를 프로토타이핑에서 스크롤을 진행할 때 많이 쓰는 기본적인 기능
  • 포지션 : 스크롤하게 될 때 각 요소들이 따라 움직이는 설정값을 정할 수 있는 기능

[Figma] 피그마 활용_프로토타입 (tistory.com)

 

[Figma] 피그마 활용_프로토타입

#1 Goals ▼ 학습 목표 프로토타입의 개념과 용도를 이해 피그마 프로토타입 기능의 구성 피그마 프로토타입 기능을 활용해 기본적인 인터랙션과 프로토타입 제작 #2 Learning Content 1. 프로토타입의

jongminyun.tistory.com

 

  ❑ 튜터님께 질의응답 (DM)

   1. AUX

  • AUX : Audio User eXperience의 약자
    -> 소프트웨어에서 (흔히 게임 or 모빌리티에서 많이 사용됨) 사운드UX를 어떻게 구상할지 기획하는 부분
  • SUI(사운드UI라고도 함)의 대표 예시
    -> 당근, 카카오톡, 토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