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아티클
▼ 인간 심리학과 UX·UI 디자인
https://brunch.co.kr/@okay1028/6
#2 아티클 정보 요약
1.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특성
❑ 과업 지향적 네트워크
- 매우 집중력을 요구하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을 때 뇌가 접어들게 되는 상태
- 정확한 목적 달성을 위해 들어오기 때문에 목적 달성하기 쉽게 해줄수록 좋다.
❑ 과업 회피적 네트워크
- 자유로우면서도 일률적이지 않은 사고를 지원하는 두뇌 네트워크
- 새로운 광고나 배너 등 호기심을 사로잡을 만한 콘텐츠들이 있으면 좋다.
-> 큰 목적 달성 의도 없이 접속하여, 서비스 전체를 훑어보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2. 사용자에 따른 디자인
❑ 과업 지향적 네트워크
- 검색 알고리즘 개발
- 사용자의 목적 달성을 쉽게 디자인
- 검색창이 너무 복잡하지 말아햐 한다
❑ 과업 지향적 네트워크
- 유사 콘텐츠 추천
- 너무 구체적인 용어보다는 넓은 범위의 용어 사용
'Article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티클 인사이트 #18] 여기어때 디자이너가 '실패'에서 배운 것 (0) | 2024.03.15 |
---|---|
[아티클 인사이트 #17] 멘탈 모델이란? (0) | 2024.03.14 |
[아티클 인사이트 #15] 성공하는 UI/UX의 관점에서 (0) | 2024.03.12 |
[아티클 인사이트 #14] 성공적인 DT, TXM (0) | 2024.03.11 |
[아티클 인사이트 #13] 삶의 질이 달라지는 피그마 숨겨진 기능과 단축키 (0) | 2024.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