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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cle Study

[아티클 인사이트 #14] 성공적인 DT, TXM

#1 오늘의 아티클

▼ 성공적인 DT, TXM

https://www.samsungsds.com/kr/insights/1257857_4627.html

 

디자인 씽킹 ⑩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피플 퍼스트[People, First]로 시작하고 통

성공적인 시장의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높은 경험 품질을 관리하고 제공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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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티클 정보 요약

 1.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오해'로부터 벗어나기

  ❑ 테크 퍼스트(Tech, First)의 함정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성공과 실패한 기업의 비율을 분석한 결과 70&가 실패한다는 리포트
  • 문제 해결을 위해 신기술, 첨단기술을 먼저 염두하고 접근한 점을 지적
  • 사용자가 원하는 기술이 신기술, 첨단기술이 아닐 수 있다는 점에서 고정관념을 버려햐 한다는 전문가들의 지적

 

 2.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숨겨진 진실'을 찾기

  ❑ 피플 퍼스트(People, First)가 만들어낸 성공

  • 사람 중심 접근으로 시작하라고 전문가들은 말함
  • 디자인 씽킹에서 가장 중요하게 요구하는 '공감 기술'. 문제 해결하기 위해서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태도를 의미
  •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꼭 신기술, 첨단기술을 적용해야 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기

 

 3. '통합경험 관리'로 만족할 수 잇는 경험 품질을 지속적으로 제공

  ❑ 통합경험 관리(TXM : Total eXperience Management)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 포인트

  •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서 기술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으로 본질적 문제해결 접근법의 중요성
  • 높은 수준의 공감은 본질적인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책을 찾아 해결할 수 있도록 접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