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아티클
▼ 성공하는 UI/UX의 관점에서
https://www.samsungsds.com/kr/insights/next_ux.html
#2 아티클 정보 요약
1. 성공하는 사용자 경험
❑ 오늘날의 UX전략과 다양성
- 대부분 사람들은 '심플'하고 '트렌디'하며 '니즈'를 좋아하지만, 한편으로 심플한 것보나 예전의 것을 더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다.
- 본인의 니즈를 충족하는 것을 뛰어넘는 새로운 경험을 원한다.
- 사람들의 니즈는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2. 성공한 UX의 가설
❑ 성공하는 UX는 모두 심플할 것이다.
- 대게 혁신적인 UX는 심플했지만 모든 UX가 그런 것은 아니다.
- 기업들이 가지고 있던 자산들을 한 화면에 더 많은 정보를 컴팩트하게 담아내는 것이 유저들에게 더 효율적이라는 기업의 생각
❑ 성공하는 UXer는 모두 트렌디함을 추구할 것이다
- 성공하는 UXer들은 자기만의 색깔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냈다.
-> 이들은 모두 전에 없었던 '새로움'을 창조해 냈기 때문이다. - 벤치마킹이나 선례분석 없이 무에서 유를 만들어낸 것이 아닌, 기존에 있던 선례를 뛰어넘는 자기만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
❑ 성공하는 UXer들은 모두 사용자의 니즈 분석이 가장 중요하다.
- UX를 구상하는데 사용자의 니즈의 분석은 물론 중요하다.
- 성공하는 UXer들은 고통적으로 사용자 니즈에 머물지 않았다는 점
- 자신들의 신념을 고집하여 그들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UX를 선보였다는 공통점을 보여 주고 있다.
❑ 성공하는 UXer들은 모두 자사만의 '철학'을 담은 UX를 제공할 것이다.
- 네이버 : '연결의 문화'를 추구해 다양한 자산들을 연결한 새로운 UX를 만들어냈다.
- 카카오 : '충고나 비판 대신 상호 믿음이 먼저'라는 신념으로 사용자와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UX Business를 만들어냈다.
- 구글 : '선택과 집중'을 최고의 가치로 여겨 본래 주 자산인 '검색'에 특화된 차세대 UX를 그려갔다.
- 애플 : '예술성과 품질'에 대한 고집으로 IT업계에서 UX디자인을 선도하고 있다.
※ 오늘날의 변화무쌍한 UX 시장에서 시간이 지나도 사랑받는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 내는 힘은 각자의 철학과 신념이라는 패턴을 확인할 수 가 있다.
3. 결론
❑ 차세대 UX 예상
- 각자의 신념에 맞는 모습을 하고 있을 것이다.
- 미래를 대응하는 방법에 대한 회사 차원의 철학이 중요한 기준점이 될 것이다.
❑ 결론
- 성공한 UX를 위해 성공한 경쟁사와 트렌드를 무조건 빠르게 따라가는 것이 아니다.
- 롱런 할 수 있는 성공한 UX를 만들고자 한다면 기업적 측면에서 담고자 하는, 전하고자 하는 철학과 메시지가 무엇인지 다각적 고민과 확립이 선행되어야 한다.
'Article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티클 인사이트 #17] 멘탈 모델이란? (0) | 2024.03.14 |
---|---|
[아티클 인사이트 #16] 인간 심리학과 UX·UI 디자인 (0) | 2024.03.13 |
[아티클 인사이트 #14] 성공적인 DT, TXM (0) | 2024.03.11 |
[아티클 인사이트 #13] 삶의 질이 달라지는 피그마 숨겨진 기능과 단축키 (0) | 2024.03.08 |
[아티클 인사이트 #12] 유저플로우(User Flow) 그리는 방법 (0) | 2024.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