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arning
❑ 학습 요약
- UX 기획 및 리서치 - 4주차
- 아티클 스터디 2건
#2 Learned
❑ 아티클 : 저니맵(Journeymap)은 왜 필요하고 어떻게 써야하나요?
1. 저니맵 구조
- 사용자
- 시나리오 + 목표
- 행동단계
- 행동, 생각, 감정
- 문제점
- 기회요소
2. 왜 저니맵이 필요한가
- 효과적인 공유방법
- 방향성 확립
※ 저니맵 (Journey Map)은 사용자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행하는 일련의 과정을 시각화한 것.
- > 경험을 행동, 감정, 생각하고 추출하고 그 속에서 이슈와 인사이트를 얻어내어 향후 제품 개선 및 새로운 개발을 위한 재료로 사용.
❑ 아티클 :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무신사가 마이페이지를 개선한 이유
- 레진코믹스는 왜 취향설정을 메인화면으로 가져왔을까?
- Nordstrom이 신규 기능을 안내하는 방법
- Hollister가 새로운 기능을 안내하는 방법
- 무신사가 리스트 내 옵션 정보를 보여주는 이유
- 무신사는 왜 마이페이지를 개선했을까?
❑ UX 기획 및 리서치 - 4주차
- UX 기획 첫 단추 : 문제 정의 및 가설 수립
- 문제 정의
- 가설 수립
- 원페이저(1Pager) 작성
- UX 기획 구체화 : 유저 사용 맥락 반영
- 유저 시나리오 (User Scenario)
- 고객 여정 지도 (Customer Journey Map)
- 유저 스토리 (User Story)
- UX 기획 구체화 : 논리적인 흐름 설계
- 유저 플로우 (User Flow)
- 와이어프레임 (Wireframe)
- 정보 구조도 (Information Architecture)
- UX 기획 문서화 : 화면 설계서 및 QA 문서
- 화면 설계서
- QA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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