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learned

[Today I Learned] 2024-04-08 월요일

#1 Learning

 ❑ 학습 요약

  • UX 기획 및 리서치 - 5주차
  • 아티클 스터디

 

#2 Learned

   아티클 스터디

  1. 혁신적인 비즈니스일수록 피하기 힘든 언어의 관성

  2. 다양한 사례들

  • 던킨
  • 미니거상술
  • 웜그레인 샐러드 : 따뜻하게 먹는 샐러드

  3. 당근, 서비스명과 브랜드 로고까지 싹 바꿨다.’

  4. ‘함께 사는 방법’ 브랜드 필름 공개

  5. 당근마켓이 마켓을 떼고 ‘당근’으로 바뀐 이유

 

[Article Insights] 마케팅 언어를 어떻게 관성에서 구출할 수 있을까?

#1 오늘의 아티클 ▼ 마케팅 언어를 어떻게 관성에서 구출할 수 있을까? https://brunch.co.kr/@cliche-cliche/217 12화 마케팅 언어를 어떻게 관성에서 구출할 수 있을까? 언어적 관성이 소비자 결정에 미치

jongminyun.tistory.com

 

 

   UX 기획 및 리서치 - 5주차

  • 사용성 테스트의 개념과 중요성
    • 사용성 테스트의 개념
    • 사용성 테스트의 중요성
  • 사용성 테스트 준비
    • 사용성 테스트의 구성 요소
    • 사용성 테스트 공간 환경 구성
    • 사용성 테스트 준비
  • 사용성 테스트 실행
    • 사용성 테스트 실행 과정
    • Think Aloud 이해
  • 사용성 테스트 결과 정리
    • 사용성 테스트 결과 정리
    • 우선순위 논의 TIP
  • 제이콥 닐슨의 휴리스틱 평가 방법
    • 휴리스틱 평가 이해
    • 제이콥 닐슨의 10가지 휴리스틱 평가 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