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arning
❑ 학습 요약
- Chapter 3. 디자인 심화 개인과제
- 아티클 스터디
#2 Learned
❑ Chapter 3. 디자인 심화 개인과제
1. 개인과제 발췌 내용
- 필수 과제 1. 심층 인터뷰 설계 및 실행
- 과제 목표 : 심층 인터뷰 문항을 설계하고 인터뷰하는 능력을 향상
- 과제 상세 :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춤캠프 UIUX 랜딩페이지의 유저르 ㄹ대상으로 인터뷰 질문지를 작성하고, 최소 5인 이상의 유저를 대상으로 1:1 인터뷰를 진행
- 인터뷰 대상자 모집 공고 올리기
- 인터뷰 질문지 작성하기
- 최소 5인 이상의 유저를 대상으로 1:1 인터뷰 진행하기
- 인터뷰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하기
- 제출 요구 사항 :
1) 인터뷰 대상자 모집 공고문
2) 인터뷰 질문지
3) 인사이트 정리 내용
- 필수 과제 2. A / B테스트 설계 1
- 과제 목표 : A/B 테스트 설계 방법을 익힘
- 과제 상세 :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캠프 UIUX랜딩 페이지에서 부트캠프 참가 신청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A/B 테스트를 설계
- 문제 정의
- 가설 설정
- 테스트 옵션 선정
- A안을 개선한 B안 디자인
- 실험군 설정
- 모니터링 지표 정의
- 제출 요구 사항
1) 문제 정의
2) 가설 설정
3) 테스트 옵션
4) 모니터링 지표
5) 샘플 사이즈
6) A안(기존안)
7) A안을 개선한 B안
- 선택 과제(심화) . A / B테스트 설계 2
- 과제 목표 : A/B테스트를 설계하는 능력을 향상
- 과제 상세 : 스파르타코딩클럽 서비스의 '내 강의실'에서 완주율을 높이기 위한 A/B테스트를 설계
- 문제 정의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설을 설정
- 가설을 반영하여 B안 디자인을 작업
- 제출 요구 사항
1) 문제 정의
2) 가설 설정
3) 테스트 옵션
4) 모니터링 지표
5) 샘플 사이즈
6) A안(기존안)
7) A안을 개선한 B안
❑ 아티클 스터디 : “좀 더 좋은 UX라이팅”에 숨은 두 가지 의미
[Article Insights] “좀 더 좋은 UX라이팅”에 숨은 두 가지 의미 (tistory.com)
1. 텍스트로 좋은 경험을 전하고 싶어요
2. 효율적인 텍스트
3. 브랜딩 차원의 텍스트
4. 더할 것과 뺄 것의 기준을 정하자
❑ 요약
- 좀 더 좋은 경험 “효율적인 텍스트는 사용성에 가까운 관점, 우리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안내할 수 있는 텍스트” “브랜딩 차원의 텍스트는 우리 서비스만의 개성을 나타내는 텍스트, UX, CX, BX”
- 효율적인 텍스트 “텍스트가 효율적이라는 것은 최소한의 텍스트로 최대한의 효과를 얻는 것을 말합니다.” “사용자가 가정 적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야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 콘텐츠를 분석하다보면 불필요한 내용이 상당히 많으며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한 부분도 사실 꼭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토스의 잡초 제거 예시 “유저들은 읽지 않습니다”)
- 브랜딩 차원의 텍스트 “UX라이팅을 통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만들고, 동시에 우리 브랜드의 목소리가 잘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효율적인 사용자 경험과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는 것은 별개의 작업 = 텍스트를 효율적으로 만든다고 해서 꼭 브랜딩이 강화되는 것은 아니다.” “톤과 보이스”
- 더할 것과 뺼 것의 기준을 정하자 브랜딩은 새로운 것을 더하는 작업, 불필요하지만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
- 그래도 우선순위는 효율성! “브랜딩을 더하는 것은 원래 상태에서 더 좋게 마드는 작업이라 기본적인 수준을 끌어올린 후 이루어지는 것이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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