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learned

[Weekly I learned] 스파르타 UX/UI디자이너_7주차

#1 FACTS

  • [팀 미니 프로젝트] 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 발표
  • UX 기획 및 리서치 학습

 

#2 FEELINGS, FINDINGS

  • 팀 미니 프로젝트를 통해 유저 페르소나와 사용자 여정지도를 제작함으로써 팀원 전체가 쉽게 사용자를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 Lean UX와 MVP의 개념과 실무 UX/UI 용어를 배웠다.
  • 유저 리서치와 데스크 그리고 정성적/정량석 리서치를 통해 공감을 잘하는 디자이너가 필요하겠구나를 느꼈다.
  • 유저 페르소나를 통해서 팀원이 공통적으로 말하고자 하는 바를 얘기할 수 있고 공유할 수 있어 페르소나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3 FUTURE APPLICABLE

  • 유저를 잘 이해하고 이해를 바탕으로 프로덕트에도 잘 녹일 수 있는 UX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싶다.
  • 제품이 차갑게 느껴지지 않고 로봇처럼 느껴지지 않도록 친화적인 프로덕트를 만들고 싶다.

 

 

 

 

 

[Today I Learned] 2024-04-01 월요일

#1 Learning ❑ 학습 요약 [팀 미니 프로젝트] 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 발표 UI프로젝트 피드백 수렴 #2 Learned ❑ [팀 미니 프로젝트] 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 1. 팀프로젝트 발표 준비 발표용 대본 준

jongminyun.tistory.com

 

[Today I Learned] 2024-04-02 화요일

#1 Learning ❑ 학습 요약 UX/UI의 개념을 숙지 -> 더블 다이아몬드 모형을 이해 Lean UX와 MVP 개념을 이해, 데이터 드리븐 UX에 대애 알기 실무에서 많이 쓰이는 UX/UI용어 학습 #2 Learned ❑ UX 기획 및 리서

jongminyun.tistory.com

 

[Today I Learned] 2024-04-03 수요일

#1 Learning ❑ 학습 요약 UX 기획 및 리서치 - 2주차 아티클 스터디 1건 #2 Learned ❑ 아티클 스터디 1. 택시 호출 서비스에서 지도 UI가 활용되는 방법 2.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에서 지도 UI가 활용

jongminyun.tistory.com

 

[Today I Learned] 2024-04-04 목요일

#1 Learning ❑ 학습 요약 UX 기획 및 리서치 - 3주차 아티클 스터디 2건 #2 Learned ❑ 아티클 스터디 : UX Designer가 데이터를 만나면? [Article Insights] UX Designer가 데이터를 만나면? 이번 아티클에서는 디자

jongminyun.tistory.com

 

[Today I Learned] 2024-04-05 금요일

#1 Learning ❑ 학습 요약 UX 기획 및 리서치 - 4주차 아티클 스터디 2건 #2 Learned ❑ 아티클 : 저니맵(Journeymap)은 왜 필요하고 어떻게 써야하나요? [Article Insights] 저니맵(Journeymap)은 왜 필요하고 어떻게

jongminy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