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icle Study

[아티클 인사이트 #10] 네이버 UI 업데이트 분석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앱 검색 UX/UI가 개편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마침 브런치에서 좋은 글이 있어 이 아티클을 참고하여 글을 써보게 된다.

https://brunch.co.kr/@yu0/60

 

네이버 UI 업데이트 분석

유저와 디자이너 사이 어정쩡한 시선으로 재미삼아 쓴 | 습관적으로 사용하던 앱의 UI 업데이트나 새로운 UX에 대해서 분석하게 되는데, 오늘은 네이버의 UI가 대폭 업데이트 됨에 따라 이를 분석

brunch.co.kr


#1 오늘의 아티클

▼ 네이버 UI 업데이트 분석

#2 아티클 정보 요약

 파워 링크

 가격 링크를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있도록 키워드, 제공 서비스, 상세 견적, 가격까지 한 스크롤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장소 탐색

 장소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지 않아도 유저들의 리뷰가 보이는 점. 유저가 찾는 중요 정보들을 강화한 방향.

 

 쇼핑

 쇼핑몰 큐레이션처럼 검색 결과에 내돈내산 리뷰가 노출, 관련, 쇼핑 상품들의 리뷰를 볼 수 있도록 개선.

 

#3 인사이트

  • 이번 아티클을 디자인적인 요소가 아닌 경험적 요소가 디자인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네이버 측에서만 좋은 장점만을 보여준 것이 아닌 소비자와 생산자의 장점을 고려하여 디자인 했다고 볼 수 있다.

  • 네이버앱 검색은 검색 포털싸이트의 최강자로 올라간 만큼 다양한 타겟층이 접속을 할 터인데, 이 부분을 고려하여 UI를 변경한 것 같다.

  •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지 않아도 된다는 부분과 유저들의 리뷰가 바로 보인다는 것처럼 유저가 찾는 중요 포인트들을 잘 캐치하여 이러한 디자인을 강화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