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learned

[Weekly I Learned] 2024-11-08_서비스기획/PM_1주차

#1 FACTS

  • PM 첫 걸음 / 서비스 기획자 / 필요한 스킬셋 / 서비스 기획자의 업무
  • 아이데이션 스터디 / 인스파이어드 / 케이스 스터디 / 아티클 스터디

#2 FEELINGS, FINDINGS

  •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 기획 공부를 시작했다. 이전 직무를 뒤로하고 UX분야에 관심이 많아 UXUI 부트캠프를 참여하였지만 내가 원하는 직무는 디자이너가 아닌 기획자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렇게 혼자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바로 PM스쿨에서 서비스 기획을 배우기 시작했다.
  • 확실히 듣던 소문대로 과제양이 너무 많았다. 더 깊이 하고자 했던걸까 특히 케이스 스터디 같은 경우는 아직 끝내지를 못했다. PM관점으로 바라보기 위해 서비스/비즈니스 안목도 길러야할 필요가 있어 더 심호하게 서비스를 분석하는데 분명 좋은 자질이 생길거라 생각한다.

 

#3 FUTURE APPLICABLE

  • IT 케이스 스터디에서 많은 시간을 빼앗긴다. 핵심을 파악하고 분석해서 기획자의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적응하기
  • 기획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설득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제품을 완성하게끔 책임을 진다. 오너십은 물론이고 도메인에 대한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나에게 맞는 도메인을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