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네이버앱 검색 UX/UI가 개편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마침 브런치에서 좋은 글이 있어 이 아티클을 참고하여 글을 써보게 된다.
#1 오늘의 아티클
▼ 네이버 UI 업데이트 분석
#2 아티클 정보 요약
▼ 파워 링크
가격 링크를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있도록 키워드, 제공 서비스, 상세 견적, 가격까지 한 스크롤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 장소 탐색
장소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지 않아도 유저들의 리뷰가 보이는 점. 유저가 찾는 중요 정보들을 강화한 방향.
▼ 쇼핑
쇼핑몰 큐레이션처럼 검색 결과에 내돈내산 리뷰가 노출, 관련, 쇼핑 상품들의 리뷰를 볼 수 있도록 개선.
#3 인사이트
- 이번 아티클을 디자인적인 요소가 아닌 경험적 요소가 디자인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네이버 측에서만 좋은 장점만을 보여준 것이 아닌 소비자와 생산자의 장점을 고려하여 디자인 했다고 볼 수 있다.
- 네이버앱 검색은 검색 포털싸이트의 최강자로 올라간 만큼 다양한 타겟층이 접속을 할 터인데, 이 부분을 고려하여 UI를 변경한 것 같다.
-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지 않아도 된다는 부분과 유저들의 리뷰가 바로 보인다는 것처럼 유저가 찾는 중요 포인트들을 잘 캐치하여 이러한 디자인을 강화한 것으로 보인다.
'Article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티클 인사이트 #12] 유저플로우(User Flow) 그리는 방법 (0) | 2024.02.16 |
---|---|
[아티클 인사이트 #11] 시각적으로 균형있는 디자인하는 방법(시각 보정 팁) (0) | 2024.02.14 |
[아티클 인사이트 #9] UI를 위한 색 (0) | 2024.02.07 |
[아티클 인사이트 #8] UI 용어를 정리해야 하는 이유 (0) | 2024.02.06 |
[아티클 인사이트 #7] 휴리스틱 평가로 내 ux ui가 좋은지 확인하기 (0) | 2024.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