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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learned

[Today I Learned] UXUI 디자인 입문_개인과제 해설

#1 TASK

 ▼ 오늘의 목표

  • 모범답안으로 개인 과제 개선
  • 깔끔한 레이아웃 작업

 

#2 Learning Contents

 1. 모범답안 해설

  ❑ 제품의 사용자

  • 만드는 제품을 쓰게 될 주인공인 사용자를 정확히 이해
  • 디자인씽킹 1단계 공감하기를 활용

  ❑ 솔루션의 근거

  ❑ 솔루션의 정답

  • HIG, Material Design Guide는 솔루션의 근거가 될 수 있는 예시일 뿐 타겟, 매타포, 디자인적 특성 등 앱의 성격에 따라서 예외의 경우들도 있다.

 

 2. 개인과제 개선

❑ Before

[Assignment] 디자인 입문 개인과제_문제 정의, 솔루션 도출 (tistory.com)

 

[Assignment] 디자인 입문 개인과제_문제 정의, 솔루션 도출

#1 Assignment ▼ [11번가 App] 문제정의, 솔루션 도출 ❑ 문제 정의 ▷ 페르소나 : 할인쿠폰 광고를 보고 처음 이용하는 고객 오프라인보다 이커머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났고 차별화를 위해 익일,

jongminyun.tistory.com

 

❑ After

 

#3 FEELINGS, FINDINGS

  • 데이터기반의 디자인 or 논리적이고 근거있는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예시와 사례, 그리고 심리학적인 공부를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UX기반의 디자인은 시각적 요소를 통해서 문제해결을 하려는 부분에 초점이 맞추어져있다. 문제해결을 위해 정답을 찾으려고 하는 이 분야가 맘에 들었다. 
  • 모든 분야에는 정답이 없듯이 이 분야에도 정답을 더 가깝게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를 아는 것. 사용자와 제품과의 거리를 연결시켜주는 역할이 디자이너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는 과제였다.